close

기도의 힘 — 남편의 교통사고를 통해 하나님의 동행을 느끼다

모든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평생 잊기 어려운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됩니다. 그런 체험은 사람들 마음속 깊이 새겨져서 평생 동안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 가장 가슴 깊이 남아 있는 기억은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해 생사의 기로에 섰던 때입니다. 그때 저는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는 막다른 골목으로 내몰렸습니다. 그러나 남들과 달랐던 것은 하나님이 동행하시고 인도하셔서 저에게 의지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하나님께 기도드리고, 의지하면서 저는 절망 속에서 기적을 보았습니다. 그 고난을 겪으며 저는 하나님의 권능과 주재에 대해 알게 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진심으로 체험하는 큰 수확을 얻었습니다….https://reurl.cc/W43zYO

2014년 8월 13일 밤, 제가 외출해서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갈 때는 이미 밤 12시가 지났습니다. 막 동네 입구에 들어설 때 뜻밖에도 큰언니 부부와 둘째 형부가 저를 불러 세웠습니다. 저는 이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늦은 밤에 왜 다들 여기에 있지?’ 더 생각할 겨를도 없이 큰언니가 빠른 걸음으로 제 곁에 와서는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주한, 왜 이제야 오는 거야? 우리 모두 애가 타 죽겠는데. 제부가 교통사고 났어. 너한테 얼른 병원에 가보라고 오빠가 전화했었는데….” 이 갑작스러운 비보에 저는 귀를 의심하며 멍하니 그 자리에 섰습니다. 속으로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어떻게 그럴 수 있지? 저녁때도 그이가 아들과 통화까지 했는데….’ 이때, 두 형부가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한 자초지종을 제게 알려줬습니다. 또 남편의 상태가 너무 심각해서 살아남아도 식물인간이 될 가능성이 99%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도 전해 주었습니다…. 그 말에 저는 하염없이 눈물만 흘렀습니다.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았고,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몰랐습니다.

너무 늦은 시각이라 시내 병원으로 가는 차도 바로 구하지 못해 저는 남편의 마지막 얼굴도 보지 못할까 봐 더욱 초조했습니다. 제가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모를 때 갑자기 성경에 기록된 욥의 시련이 생각났습니다. 욥은 가산을 다 잃었고, 자녀는 재난으로 죽었으며, 자신의 온몸에는 악창이 나서 고통 당했습니다. 이렇게 큰 시련을 당하면서 욥은 괴로웠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생일을 저주할지언정 입으로 하나님께 범죄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든 취하시든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한 마디 원망의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칭송하며 하나님을 위해 힘 있게 증거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얼른 하나님께 기도 드렸습니다. ‘하나님, 남편이 교통사고를 당해서 당황스럽고 심란합니다. 저는 지금 남편이 어떤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경외하고 순종했던 욥을 떠올렸을 때 저도 욥을 본받아 하나님께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 모든 일은 당신 손에 달려 있습니다. 남편에게 치료의 희망이 있든 없든 제가 당신을 원망하지 않도록 저의 마음을 지켜 주세요. 당신의 섭리에 순종하기를 원하며 남편을 당신의 손에 맡깁니다….’ 기도 후에, 저의 마음은 점점 평온해졌습니다.

곧이어, 형부가 차를 구해왔고, 저희는 서둘러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도착했을 때는 벌써 새벽 5시가 넘었고, 남편은 이미 중환자실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저는 다급히 의사를 찾아가 남편의 상황을 물어봤습니다. 의사는 힘없이 말했습니다. “환자의 상태가 너무 심각합니다. 요행히 살아남는다 해도 식물인간이 될 가능성이 99%입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치료비로 최소 3200만 원을 준비하셔야 하는데….” 그 말을 들은 저는 쓰러질 뻔했고, 속으로 무척 걱정됐습니다. ‘남편의 생사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데 치료비로 그렇게 큰돈이 들어가다니. 만약 치료가 실패하면 사람과 돈 둘 다 잃어버리는 거 아닌가. 집안에 기둥이 무너지면 우리 모자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지? 남편이 정말 식물인간이 되면 난 또 어떻게 이 집안을 지탱하지?’ 무거운 중압감이 저를 짓누르는 것 같아 숨이 막힐 지경이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눈앞이 깜깜해서 힘없이 벽에 기댔습니다.

무력한 와중에, 하나님께 저의 고초를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 기도드렸습니다. ‘하나님, 저의 분량이 너무 작습니다. 일이 임하니 너무나도 연약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하나님, 부디 저를 일깨워 주시고 인도하여 주소서….’ 기도 후 하나님의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사람은 만물과 마찬가지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조용히 하나님의 감미로움과 비와 이슬의 자양분을 공급받는다. 또한, 만물과 마찬가지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살아간다. 사람의 마음과 영은 하나님의 주관 속에 있으며, 사람의 모든 삶은 하나님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뤄지고 있다. 네가 이 모든 것을 믿든 믿지 않든, 생명이 있는 것이든 죽은 것이든, 모든 것은 하나님의 생각에 따라 움직이고, 변화하고, 새로워지며, 사라진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만물을 주재하는 방식이다.』그렇습니다. 천지만물은 다 하나님이 창조하셨습니다. 우리의 생명도 하나님이 주신 것이고 하나님은 우리가 필요한 전부를 공급해 주십니다. 또한 우리 모든 사람의 운명을 주관하십니다. 우리의 생사는 더욱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피조물인 저는 자신의 앞날과 운명을 장악할 수 없고, 모든 것을 하나님의 손에 맡기고, 하나님의 섭리에 순종해야 합니다. 저는 또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여 애굽에서 나올 때를 떠올렸습니다. 그들이 광야에 도착해서 먹을 것이 없을 때 여호와 하나님은 하늘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내려 주셨습니다. 또한 매일 그들에게 필요한 충분한 양식을 공급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 다음 날 먹을 게 없을까 봐 이튿날 먹을 만나까지 남겨 놓았지만 결국 이튿날 그 만나는 다 썩어버렸습니다. 이 일을 통해 저는 하나님이 인류에게 생명을 공급해 주시는 창조주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가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순종한다면 하나님의 공급은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믿음이 없는 사람은 항상 앞날과 훗날을 걱정하고 개인의 이익을 도모합니다. 이때 하나님께 진실한 믿음이 없는 저를 반성했습니다. 항상 앞으로의 생활을 걱정하고, 우려했지만 문제를 해결하지도 못했고, 스스로에게 또 다른 스트레스와 부담만 가져다주었습니다. 여기까지 생각한 저는 또 하나님께 기도드리며 우리 가족의 앞날을 하나님의 손에 맡겼고, 하나님이 어떻게 하시든 하나님의 섭리에 순종하기를 바랐습니다. 그제야 답답하고 긴장됐던 저의 마음이 좀 풀렸습니다.

저는 중환자실로 가서 남편을 보았습니다. 남편은 두개부 골절로 두 귀에서 계속 피가 흘러나왔습니다. 늑골이 3대나 부러졌고, 오른쪽 다리의 대퇴골이 골절되고, 왼쪽 발의 발가락은 모두 끊어졌습니다. 폐부도 손상되어 온몸 전체가 다 멍으로 시퍼랬습니다. 어제 아침만 해도 환한 얼굴로 출근하고, 저녁에 아들과 통화까지 한 남편이 지금 이런 모습으로 누워 있다니….생각할수록 가슴을 바늘로 찌르는 듯 아팠습니다. https://reurl.cc/W43zYO

셋째 날, 남편의 병세가 갑자기 악화되었습니다. 호흡은 아주 미약해졌고, 안색은 누렇게 떠서 곧 죽을 사람 같았습니다. 가족들은 남편의 모습을 보고, 모두 울먹이며 아마 오늘을 넘기기 힘들 거라고 말했습니다. 남편이 저를 떠난다고 생각하니 심장이 도려내지는 듯 아팠습니다. 사람이 이렇게 미약한 존재라서 병마 앞에서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묵묵히 하나님께 기도드리며 남편을 하나님께 맡기고 바라보기만 했습니다. 이때, 저는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의 행사>라는 찬양 한 곡이 떠올랐습니다. ‘천지와 같이 영원하신 당신, 당신의 행사가 얼마나 넓은지는 아무도 모르고, 우리가 보는 것은 백사장의 모래알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소리 없이 당신의 배정에 따르렵니다….’ 저는 마음속으로 묵묵히 이 찬송가를 부르면서 창조주 하나님이 모든 만물을 주관하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의 생로병사와 만물의 변화 법칙은 모두 하나님이 정해 놓으셨고, 아무도 바꾸지 못하고 깨뜨리지 못합니다. 예수님이 사역하실 때, 바람과 바다를 말 한마디로 꾸짖자 즉시 잠잠해졌고, 죽은 나사로에게 말 한마디로 무덤에서 나오라고 명하자 죽은 지 사흘이 지난 나사로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하나님은 음부의 열쇠를 쥐고 사람의 생사를 주관하며 오직 하나님만이 죽은 사람을 다시 살릴 수 있고, 무에서 유로, 유에서 무로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은 정말 헤아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행사를 곰곰이 생각하면서 저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고, 남편이 깨어날 수 있을지, 남편의 병세가 어떻게 진행될지는 다 하나님께서 결정하신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남편을 하나님의 손에 맡기고, 하나님의 모든 배정에 순종하기를 원한다고 기도드렸습니다.

넷째 날 아침, 저와 아들은 중환자실 문 앞까지 가서 간호사에게 남편의 상태를 물었고, 간호사는 남편에게 다른 증상이 없고, 전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저는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묵묵히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렸습니다.

일주일이 지나도록 남편이 깨어나지 않자 의사가 말했습니다. “남편이 못 깨어나면 병원을 옮겨서 수술해야 합니다. 또 수술비로 약 몇천만 원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 의사는 병실의 다른 환자를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저분 같은 경우도, 상태가 남편만큼 심각하지 않지만 십여 일을 치료해도 부종이 안 빠지고 여전히 혼수상태라서 큰 병원으로 옮겨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의사의 말에 저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랐습니다. 남편이 식물인간이 되는 것도 걱정이고, 그렇게 큰돈을 어디서 마련할지도 걱정이었습니다. 그동안 남편의 입원비를 대느라 제 신용카드는 한도 초과 상태가 되었는데, 돈이 없어서 남편이 치료를 받지 못하면 어떡합니까? 이때, 근심, 걱정, 초조, 고통, 무력한 감정이 한꺼번에 밀려왔습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바라보며 저를 도와주시고 인도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드리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열흘째가 되자 주치의가 말했습니다. “제가 괜찮은 병원으로 연락해 두었습니다. 남편이 2, 3일 내로 못 깨어나면 그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남편의 대퇴골은 보름 안에 수술하지 못하면 평생 불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어서 수술비로 약 6400만 원 가량을 준비하세요. 이 일은 지체하면 안 됩니다….” 이 말을 들은 저는 몹시 초조해서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지 몰랐습니다. 가족들이 뺑소니범을 잡아 달라고 경찰관에게 뇌물도 줬지만 아직도 잡지 못했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은 우리 집 형편을 보고 나중에 제가 갚을 능력이 없다는 것을 알고서 말로만 위로할 뿐 선뜻 나서서 돈을 빌려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세상 인정의 냉혹함에 저는 절망했고, 울면서 하나님께 기도드렸습니다. ‘하나님, 만사만물이 모두 당신 손에 달려 있습니다. 남편이 열흘 동안 깨어나지 못했지만 아직 목숨이 붙어 있는 걸 보면 당신의 보호하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의사가 또 병원을 옮기라면서 수술비로 큰돈을 준비하라고 합니다. 저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하나님, 저의 믿음을 굳건히 하여 주시고, 제가 나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세요. 무슨 일을 당하든 순종하는 마음으로 겪어 나가기를 원합니다.’ 기도 후에 저는 마음이 다소 평온해졌습니다. 그동안을 돌이켜보니,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가까워졌고, 하나님의 기묘하신 역사도 직접 보았습니다. 남편이 큰 사고에도 살아남았다는 사실이 바로 하나님이 보호하고 지켜 주신 것입니다. 앞으로 하나님께 기도드리고, 의지하기만 하면 하나님이 반드시 저를 인도해주시리라 믿었습니다. 하나님께 믿음을 가져야 하고 좌절을 당할 때도 하나님께 실망하면 안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겠습니까!

나중에 집에 돌아와 돈을 구하러 다녔는데, 뜻밖에도 외삼촌이 큰돈을 빌려주신다고 했고, 더 기쁜 것은 뺑소니범이 잡혔습니다. 이때, 아들이 전화를 걸어와 감격하며 말했습니다. “엄마, 아빠가 깨어났어요. 의사 선생님이 다른 병원으로 옮겨가지 않아도 된대요. 지금 아빠 수술 날짜를 잡고 계시니까, 어서 병원으로 오세요….” 아들의 말을 듣고 저는 감격에 겨워 눈물을 펑펑 쏟았고, 슬프면서도 기뻤습니다. 마음속으로 연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기묘하신 역사를 찬양했습니다. https://reurl.cc/W43zYO

남편의 대퇴골 수술을 앞두고, 의사는 저에게 수술 동의서에 사인을 하라고 했습니다. “현재 남편분은 깨어났지만 아직 병세가 심해서 몸이 아주 약한 상태입니다. 수술 시간도 길어서 못 버틸 수도 있으니까 반드시 전신 마취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수술 후에 평생 깨어나지 못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에서 그런 예가 있었습니다. 환자 가족이신 부인께서 이 위험을 안고 수술을 할지 아니면 남편분을 그대로 누워 있게 할지를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의사의 말을 다 듣고 난 저는 가슴이 떨리고 당황스러워 순간 어떻게 결정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다음, 저는 남편이 입원한 열흘 내내 위험한 상황이었지만 큰 병원으로 옮기지 않았고, 수술 전에 깨어난 것을 떠올렸습니다. 이게 다 하나님의 기묘하신 역사가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남편보다 상태가 가벼웠던 사람도 십여 일을 치료했지만 깨어나지 않아서 결국 병원을 옮길 수밖에 없었고, 지금은 생사도 알 수 없습니다. 남편이 줄곧 하나님의 보호하심 속에 있었다는 것을 떠올리니 앞으로 일어날 일도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사람의 생사화복이 다 하나님의 손에 달려 있어서 하나님의 섭리에 순종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고 수술 동의서에 사인할 때 묵묵히 하나님께 기도드렸습니다. ‘하나님, 저는 남편의 생사가 의사가 아닌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저는 당신께 의지하고 바라보며, 이 환경을 겪어내고, 남편이 최후에 어떤 결과를 얻든지 당신의 역사는 다 좋은 것이라고 믿습니다. 작디 작은 피조물인 제가 창조주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생각지도 않게 남편의 수술은 성공적이었습니다. 그가 조금씩 고비를 벗어나는 모습을 보며 저는 마음의 돌덩이가 내려간 듯 안심했습니다. 의사도 매우 놀라며 말했습니다. “남편분이 깨어나신 건 우리도 전혀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기적이에요.” 저는 이 모든 게 하나님의 보호하심이라는 것을 마음 깊이 느꼈고 진심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렸습니다. 그러나 수술 후에, 남편은 완전히 기억을 잃고 저조차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또 걸핏하면 화를 내는 등 IQ가 갓난아이와 같았습니다. 이런 모습이 저를 무척 초조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의사에게 남편이 앞으로 정상으로 회복될 수 있는지를 물었지만 의사의 답변은 “이 증상은 수술 후 기억 상실증에 속하는데, 언제 회복될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남편의 병세가 좋아지면 재활 센터로 가서 요양하시기 바랍니다….” 의사의 말을 들은 저는 또 시련에 빠졌습니다. ‘남편이 항상 이러면 바보와 다를 바가 없는데? 이제 어떡해야 하지?’ 이 때문에 저는 제대로 먹지도 자지도 못했습니다. 아무런 방법이 없어서 걱정할 때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떠올렸습니다. 『바꿔 말하면, 사람이 죽은 다음 환생해서 어디로 갈지, 남자가 될지, 여자가 될지, 사명은 무엇일지, 평생 어떤 일을 겪을지, 어떤 좌절을 겪을지, 얼마만큼의 복을 누릴지, 어떤 사람들을 만날지, 어떤 일들에 부딪힐지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고,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즉, 네 삶이 정해진 후 네 삶에서 발생하게 될 일은 네가 어떻게 피하려고 하든지, 네가 어떤 방식으로 피하려고 하든지 하나님이 영계에서 네게 정해 준 삶의 궤적을 벗어날 수 없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일생을 살면서 어떤 일을 겪든지 하나님이 이미 다 정해 놓으신 것이고, 고난이든 축복이든 모두 우리가 예측할 수 없으며,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겪는 모든 단계는 하나님이 세심하게 배치하신 것이고 거기에는 모두 하나님의 아름다운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러한 환경을 겪으면서 하나님의 성품과 속성을 진실하게 알기를 바라고 우리의 생명이 자라기를 바라십니다. 그동안 겪은 일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남편은 교통사고가 나서 죽음의 문턱까지 갔고, 제가 고통스럽고 무력할 때 하나님의 말씀이 저를 이끌어 주셔서 하나님의 주재와 권능을 알게 하셨고, 제가 마음의 걱정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의지하는 믿음을 갖게 했습니다. 거액의 수술비에 맞닥뜨려 어찌할 바를 모를 때, 저는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드렸고, 하나님은 저에게 출구를 열어 주셨습니다. 금전적인 부족함을 해결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남편도 깨어나게 해주셨습니다. 이 사건들을 체험한 후 저를 사랑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느낄 수 있었고, 하나님께서 저의 곁을 지켜주시고 동행해 주심을 느꼈습니다. 제가 연약하고 무력할 때마다 하나님은 재 때에 말씀으로 저를 이끌어 난관을 지나가게 하셨습니다. 만약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없었다면 저는 이런 고통을 어떻게 겪어 나가야 할지 몰랐을 것입니다. 그제서야 저는 이런 환경을 겪지 않았다면 영원히 하나님을 진실되게 알지도 못하고 하나님의 권능에 대해서도 도리에 머물러 있어서 하나님에 대한 믿음 역시 자라지 않았을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저의 생명에 가장 유익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더 이상 도망치지 않고 하나님께 의지하며 앞에 놓인 길을 가기 원하고, 하나님이 저를 인도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남편은 시내 병원에서 21일 동안 입원한 후 재활 센터로 옮겨갔습니다. 그 후, 저는 매일 하나님께 기도드리며 남편을 하나님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남편에게 말을 가르치고, 각종 물건과 주변 사람들을 알아보게 가르쳤습니다. 차츰차츰 그는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았고 가족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나날이 좋아지는 남편을 보며 저는 무척 기뻤습니다. 의사도 매우 놀라며 말했습니다. “남편분 회복이 이렇게 빠를 줄은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어요. 참으로 기적입니다! 옆방의 환자도 똑같은 교통사고를 당해서 수술했는데 반년 동안 깨어나지 못하고 있어요. 살 수 있을 지도 확실하지 않은데, 남편분은 정말 천만다행이네요!” 이 말을 들은 저는 마음속으로 연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미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의 보호로 남편이 살아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퇴원한 후 건강이 더 빨리 회복되어서 지팡이를 짚고 걷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억도 거의 회복되었습니다. 저는 남편에게 입원 중에 일어난 일들을 이야기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하나님께 의지했는지, 하나님은 어떻게 저를 이끌어 그 고통스럽고 나약한 날들을 이겨내게 하셨는지를 알려주자 남편이 눈물을 글썽이며 저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좋아지면 하나님이 날 구해주신 사실을 간증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기묘하신 역사를 알게 해줘야겠어.” 남편의 말을 들은 저는 진심으로 하나님의 구원에 감사드렸습니다.

이번의 특별한 체험을 통해서 저는 하나님의 기묘하신 역사를 보았고, 만물의 주재자인 하나님이 확실히 모든 사람의 생사를 주관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권능과 능력은 어떤 피조물도 초월할 수 없는 것입니다. 다음의 하나님 말씀과도 같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받았고, 하늘은 하나님으로 인해 존재하게 되었으며, 땅도 역시 하나님의 생명력을 원천으로 생존한다. 생기를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의 주재를 벗어날 수 없고, 활력을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의 권능을 벗어날 수 없다. 그러므로 어떤 인물이든 하나님의 권세 아래로 돌아와 복종해야 하고,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으며 살아야 한다. 그 누구도 하나님의 손안에서 벗어날 수 없다.』https://reurl.cc/W43zYO

구원 간증 모두보기➡️ https://www.light-of-truth.org/…/faith-…/salvation-testimony

 


  • 추천 내용

 

 

 

 

 

 

靈修分享指引:「死人復活」的真意

耶穌說:「差我來者的意思就是:他所賜給我的,叫我一個也不失落,在末日卻叫他復活。」(約翰福音6:39)許多人領受主的這句話,都以為那些死去的人在末世要復活,這樣的認識法對嗎?下文為你揭開這個奧祕。https://reurl.cc/Rd0RZe

一天早上,肖娜在讀經時,目光停留在了主耶穌說的這句話上:「差我來者的意思就是:他所賜給我的,叫我一個也不失落,在末日卻叫他復活。」(約翰福音6:39)肖娜心想:主所說的「在末日卻叫他復活」是什麼意思呢?是指在主內死去的人到主再來的時候都從死裡復活,恢復他們原有的模樣嗎?那我們豈不是可以看到以前為主殉道的那些聖徒?這好像太超然了!不對不對,主的話不是憑字面意思就能領受得到的,這其中肯定有奧祕。但肖娜想了半天也想不出個所以然來。忽然,肖娜想到肖婷,她剛去外地聽道回來,說不定她能明白這個奧祕呢!

於是,肖娜來到了肖婷家,把自己的困惑說了出來。

肖婷聽後回答道:「我之前也有這樣的困惑,認為『死人復活』應該是指死去的人末後又活過來說的,但覺得那些死去的人都從墳墓裡走出來,覺得好像有些不實際,但具體怎麼領受,我也說不透。這次出去聚會,通過其他弟兄姊妹的交通,我終於把這個問題徹底弄明白了!」

看著肖婷興高采烈的樣子,肖娜急切地說道:「那你就快點說說,這節經文該怎麼領受合適呀?」

什麼是死人

肖婷認真地說道:「要明白主的這句話,我們就得明白什麼是死人,什麼是活人,以及死人復活的含義。我們先說說什麼是死人吧,這還得從創世記說起,聖經記載神對亞當的囑託是這樣說的:『園中各樣樹上的果子,你可以隨意吃,只是分別善惡樹上的果子,你不可吃,因為你吃的日子必定死。』(創世記2:16-17)後來,亞當和夏娃沒守住神的話,吃了分別善惡樹上的果子,外表上他們吃的時候肉體並沒有死去,可神為什麼說『你吃的日子必定死』呢?因為神這裡所說的『死』是指人的靈死了,人吃了善惡樹的果子,他們的裡面就有了撒但的毒素,有了抵擋悖逆神的本性,不再是神起初所造的有靈的活人,他們再也見不到神的面了,跟神相通的器官沒有了,跟神的生命已經斷絕了,在神眼中就成了死人。所以神定義的死人和我們理解的肉體的死是不一樣的,一個是人的靈死了,但肉體還活著,一個是人的肉體和靈都死了。」

肖娜邊聽邊點頭,說道:「是啊,當時神告訴亞當,他們吃了那樹上的果子必定死,但後來他們吃了並沒有死,而是被趕出了伊甸園,之後他們還生兒育女活了幾百年,他們的肉體還是存在的。可在神看,他們不聽神的話,聽了撒但的話,跟隨了撒但,就已經成死人了,我們可真不能按照字面意思來領受神的話啊。」

肖婷點點頭,繼續說道:「我們再看馬太福音8章21到22節『又有一個門徒對耶穌說:「主啊,容我先回去埋葬我的父親。」耶穌說:「任憑死人埋葬他們的死人,你跟從我吧!」』,從主的話中我們知道了,凡是不跟隨主、不憑主的話活著的人,他們在主耶穌的眼裡也是沒靈的死人,即使他們能說話能幹活,那也是死人。」

肖娜贊同地點了點頭。

肖婷接著說道:「關於什麼是死人,一本書上的話解釋得很透徹,咱們一起來看看。」

說完肖婷拿起了一本書,讀道:「神造了人,後經撒但敗壞,人都被敗壞成了『死人』,……說到死人,就是指沒靈的屍首,是指靈已死了的人。」(摘自《你是活過來的人嗎?》)「所謂的死人就是抵擋神、悖逆神的人,是指靈裡麻木聽不懂神話的人,是指不行真理對神沒有一點忠心的人,是指活在撒但權下為撒但所利用的人。」(摘自《你是活過來的人嗎?》)https://reurl.cc/Rd0RZe

基督徒交通探討

讀完,肖婷說道:「從這些話中看到,死人是指悖逆抵擋神的人,是指聽了神的話卻不明白神心意的人,是指不能實行神的話,為人處世憑撒但毒素活著,做事光考慮自己的利益,唯利是圖,活出不能榮耀神、見證神的人,有這些表現的都稱為死人。其實,這些表現在我們身上都有,因為我們被撒但敗壞後,我們裡面就有了撒但的毒素,就如『世上根本沒有神』『命運掌握在自己手中』『人不為己,天誅地滅』『人為財死,鳥為食亡』『生當作人傑,死亦為鬼雄』『寸土必爭,寸利必得』等等,我們憑著這些撒但毒素活著,都否認神、抵擋神,不相信是神帶領全人類生活到今天,不相信是神在主宰著人類的命運,更不相信神一直在作著拯救人的工作。同時,我們憑撒但的毒素活著,都特別狂妄自大,自私卑鄙,彎曲詭詐,貪戀肉體享受,崇尚金錢、名利地位,把個人利益看得高於一切,以致夫妻之間感情破裂,兄弟之間反目成仇,商家之間明爭暗鬥,國與國之間互相爭戰。可以說不管是外邦人,還是我們信神跟隨神的人,沒有誰敢說自己不為個人利益與人搞嫉妒紛爭的,也沒有誰敢說自己是誠實人從來不說謊欺騙人的,更沒有一個人敢誇口說自己從來沒有犯罪抵擋過神的。就像我們信主的人,當享受主的恩典祝福時,我們熱心為主作工,撇棄花費,一旦臨到天災人禍,家人遭殃時,我們就誤解神、埋怨神,失去為神花費的勁頭,甚至背叛神離神而去;就是在日常生活中,當別人說話傷及我們的臉面時,我們嘴上不說什麼,但心裡還能對人產生成見,甚至還能恨人、報復人,活不出主要求的包容忍耐,更談不上愛仇敵了。我們活在犯罪認罪中,每天所活出的都是與神的話不相合的,哪還有一點良心理智、真正人的樣式?就我們這樣完全活在撒但權下的人,絲毫不能見證神,不就是沒靈的死人嗎?」

「原來死人不是指那些肉體死去的人,主要是指人被撒但敗壞後,貪戀肉體享受,特別喜愛名利地位錢財,活出不能見證主、榮耀主,失去了良心理智,沒有了人樣,有這些表現的就是死人。想想現在我們還活在罪中,明知道主的要求卻實行不出來,就像跟弟兄姊妹配搭做事工,他們沒按我的意思來,有時還否掉我的建議,我就發血氣站地位教訓他們;當看到丈夫掙錢不多,還要我幹工作補貼家用,我就從心裡瞧不起他,常常給他臉色看;還有看到小孩貪玩,寫作業不用心,我也經常吼他,沒有一點耐心、愛心。唉!我的活出沒有基督徒的樣式,也是主說的死人啊。那我想知道什麼是活人,你給我談談吧。」https://reurl.cc/Rd0RZe

什麼是活人

肖婷說道:「好呀。感謝主的帶領,你對什麼是死人有這麼好的領受完全是主的開啟啊。那我們交通什麼是活人這個話題,我們先來看這兩段話是怎麼說的。」肖婷說完把書遞給肖娜。

肖娜接過書,認真地讀道:「活人是靈得復甦的人,是知道順服神的人,是對神有忠心的人,是有真理有見證的人,這樣的人在神的家中才是神所喜悅的人。」(摘自《你是活過來的人嗎?》)「人的靈被點活,人就活過來了,以前談到的聖者就是指活過來的人,是指在撒但的權勢之下而又勝過撒但的人。」(摘自《你是活過來的人嗎?》)

肖婷接著說道:「這話告訴我們,活人就是靈得復甦的人,也就是人的良心被神的話喚醒,理智恢復了正常,有了真正人的樣式,所思所想、所作所為不再憑撒但的毒素活著,而是憑真理活著,能順服神的主宰安排,對神有忠心,能體貼神的心意,能見證神,所行出來的事都被神認可、稱許,完全脫離撒但的黑暗權勢,活在神的面光中,這樣的人才是有靈的活人。就像約伯,當他臨到那麼大的試煉時,家產一夜之間都被擄走,兒女喪掉性命,雖然他有肉體的軟弱,但是他不為個人利益圖謀,不埋怨誤解神,而是能順服神的安排,相信神怎麼作都是對的,站在受造之物的位置上順服造物的主,所以約伯能夠在那麼大的試煉當中,仍然稱頌神的名,在撒但面前為神站住見證;還有彼得,他跟隨主耶穌以後,雖然做了幾次愚昧的事,但後來能反省認識自己,懊悔自己說大話不認主,攔阻神旨意的通行,等主耶穌復活升天以後,他就嚴格按著主的要求去行,不管生活中臨到的大事小事,他都能尋求真理,追求認識神,最後他認識到神太可愛了,產生對神真實的愛,甘願為神倒釘十字架,順服至死,為神作出了美好響亮的見證。像約伯、彼得這樣的人就是神眼中的活人,是有良心理智的人。」

「噢!原來活人是指能憑主的話活著,像約伯、彼得這樣的人,生活中能實行主的話,不論遭遇什麼痛苦患難都能順服主、愛主,這樣的人才能稱得上活人。以我們目前的狀況,很難能作出他們那樣的見證啊!」說完,肖娜嘆了口氣。

達到死裡復活的唯一途徑

「靠我們自己當然難變,但在神那裡沒有難成的事,神末世作工就能把我們變成活人,讓我們從死裡復活呀!我們一起來看一段話:『人要想成為活人,成為見證神的人,成為被神驗中的人,務必得接受神的拯救,甘心順服在神的審判刑罰之下,甘心接受神的修理對付,這樣才能實行出神所要求的一切真理,這樣才能得著神的救恩,才能真正成為活人。』(摘自《你是活過來的人嗎?》)」

肖娜驚訝地唸道:「『務必得接受神的拯救,甘心順服在神的審判刑罰之下,……才能真正成為活人』,肖婷,這話是什麼意思?」

肖婷說道:「這話告訴我們說要想成為活人,成為順服神、見證神的人,就要接受神的拯救,接受神末世作的話語審判工作,最終通過神話語的審判潔淨,恢復了良心理智,活出真正人的樣式,能真實愛神、順服神,這樣的人就是活人,也就是從死裡復活了。主耶穌曾預言:『我還有好些事要告訴你們,但你們現在擔當不了(或作:不能領會)。只等真理的聖靈來了,他要引導你們進入一切的真理;因為他不是憑自己說的,乃是把他所聽見的都說出來,並要把將來的事告訴你們。』(約翰福音16:12-13)『若有人聽見我的話不遵守,我不審判他。我來本不是要審判世界,乃是要拯救世界。棄絕我、不領受我話的人,有審判他的,就是我所講的道在末日要審判他。』(約翰福音12:47-48)

從主的這些預言裡看到,末世主再來還要發表審判刑罰人的話語,這些話語將我們蒙拯救所需要的一切真理都說了出來。有的是對我們撒但敗壞本性的揭示,審判我們的悖逆,讓我們看清自己被撒但敗壞的真面目,對自己產生真實的恨惡;有的是揭示撒但是怎麼殘害、敗壞人的,讓我們看透撒但的邪惡實質,能對它敗壞人的手段有所分辨,徹底棄絕它;有的是談神的公義性情和聖潔的實質,讓我們對神產生真實的認識,能產生敬畏神之心,絕對順服神、愛神;等等。我們接受神末世所發表的真理,接受神話語的審判刑罰,才能看清自己悖逆抵擋神的本性,對神的公義性情也有實際的認識,看到神的拯救與愛,願意背叛撒但,實行真理憑真理做人,逐步恢復人原有的模樣,達到與神相合,永遠不會再抵擋背叛神了,這就是從死裡復活的人。我們得著了神末世全備的救恩,也就成就了主耶穌的預言:『差我來者的意思就是:他所賜給我的,叫我一個也不失落,在末日卻叫他復活。』(約翰福音6:39)『聖靈向眾教會所說的話,凡有耳的,就應當聽!得勝的,必不受第二次死的害。』(啟示錄2:11)」

肖娜情不自禁地說:「原來主末世再來還要發表真理作審判的工作,這太好了,我們的罪性得潔淨有望了。感謝主,這下我明白什麼是真正的死人復活了。」她突然想到了什麼,不解地問道:「肖婷,你怎麼明白得這麼多呀?」

「其實我正想告訴你,我們盼望的主已經回來了,親自發表真理作審判從神家起首的工作,審判潔淨我們的罪性,把我們從罪中徹底拯救出來,更新變化成新人。我已經接受了主回來作的末世審判作工,剛才我們讀的這些話就是主的新說話!」肖婷興奮地說道。

肖娜一陣驚喜,高興地說道:「難怪我覺得這些話在聖經上沒有看過,原來都是主的新說話呀!那我也想考察主的末世作工,你能給我看看這本書嗎?」https://reurl.cc/Rd0RZe

「當然可以。」肖婷說完把書遞給了肖娜。

兩人對視了一下,都開心地笑了。

筆者:塵塵

 

 

 

 

 

 

 

 

 

 

 

 

《國度禮歌 國度降臨在人間》

進天國的標準:是勞苦作工還是遵行神的旨意

 

為您相關推薦:

 

 

歡迎您來到探討東方閃電福音網,若您在信仰方面遇到什麼困惑,或者在日常生活中遇到什麼難處不知道怎麼解決,歡迎您通過屏幕右下角的【線上】聊天功能與我們聯繫,期待與您一同探討和交流,在基督的愛裡共同成長。

 


 


每日神話《怎樣認識神的性情與神作工要達到的果效》選段四
觀看更多神話語朗誦視頻:

每日神話《怎樣認識神的性情與神作工要達到的果效》選段二
https://youtu.be/yI2GYBU4xa8
每日神話《怎樣認識神的性情與神作工要達到的果效》選段三
https://youtu.be/er9kTzGLdgI
神的說話《彼得認識「耶穌」的過程》 
https://youtu.be/e_GUiHjDwzk
https://reurl.cc/EKnYVK

maxresdefault - 2019-09-22T205223.345.jpg

 

 

 

אם יש לכם שאלות, אנו צרו קשר: https://pse.is/KY5WL
WhtasApp: https://pse.is/KUG8L
 שירה והלל | 'עליכם להכיר את אלוהים דרך עבודתו'
1
אלוהים התגלם כאדם רגיל,
שנשא את עבודת האל, את שליחותו;
כלומר הוא עבד והתייסר
ברמה שאדם רגיל לא היה סובל.
סבלו מראה את מסירות האל לאנושות,
את בושתו ואת מחיר הושעת האדם
גאולת האדם מחטאו והשלמת שלב זה.
כלומר האל יגאל את האדם מהצלב.

זה מחיר ששולם בדם ושולם בחיים;
מחיר שברוא לא יעמוד בו.
היות שהוא ניחן במהות האל,
הוא יכול לסבול עבודה וייסורים כאלה.
אף ברוא לא יכול לעשות כמותו.
זו עבודת האל
במהלך עידן החסד,
זוהי התגלות טבעו.
2
אלוהים התגלם שוב בעידן המלכות,
כפי שעשה בפעם הראשונה.
הוא עדיין מביע את דברו, את ששייך לו ואת שהינו.
ועושה את עבודתו ללא סייגים.
במקביל הוא נושא וסובל
את מרדנותו ובורותו של האדם,
ותמיד מבטא את טבעו
יחד עם רצונו.

מבריאת האדם ועד עכשיו,
טבעו ורצונו של האל, מה ששייך לו ומה שהינו,
תמיד היו גלויים לכל,
מעולם לא הוסתרו בכוונה.
המציאות היא שלאנשים לא אכפת
מה אלוהים עושה ומה רצונו,
ולכן בני האדם
אינם יודעים הרבה על אלוהים.
ולכן בני האדם
אינם יודעים הרבה על אלוהים.

מתוך 'הדבר מופיע בבשר'

הברק ממזרח, כנסיית האל הכול יכול נוסדה בעקבות הופעתו ועבודתו של האל הכול יכול, הביאה השנייה של ישוע אדוננו, המשיח של אחרית הימים. החברים בכנסייה הם אלה המקבלים את עבודתו של האל הכול יכול באחרית הימים, והנכבשים וניצלים באמצעות דבריו. האל הכול יכול ייסד את הכנסייה לבדו והוא שמנהיג אותה כרועה. היא במפורש לא נוסדה על ידי אדם. המשיח הוא האמת, הדרך והחיים. צאנו של אלוהים שומעות בקולו של אלוהים. כל עוד תקראו את דברי האל הכול יכול, תבינו שאלוהים אכן הופיע.אם יש לכם שאלות, אנו צרו קשר: https://pse.is/KUG8L

כנסיית האל הכול יכול: https://he.godfootsteps.org/
בשורת ירידת המלכות: https://he.kingdomsalvation.org/
אתם מוזמנים להוריד את האפליקציה של כנסיית האל הכול יכול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App Store: https://apple.co/2HvVhTm
https://reurl.cc/ZnG8AA

maxresdefault。.jpg

 

 


2019基督教會小品《敵基督現形記》基督徒當謹防末世的法利賽人

賴恩是某家庭教會的牧師,他持守「只要不是駕雲降臨的主耶穌都是假基督,凡傳主再來是道成肉身的都是假的」。

當得知外甥李晨光在他們教會見證主耶穌回來了,發表真理作了審判從神家起首的工作,很多人都考察接受了,他又氣又急,立即派人封鎖教會。就在這時,他又聽說李晨光去給女兒心明傳福音,他竭力攔阻、限制女兒考察真道,一場激烈的辯論由此展開,最終結果會是如何呢?

請看小品《敵基督現形記》。
觀看更多基督教會視頻:
2019基督教會相聲《牧師來了》
https://youtu.be/znKsauU4MdA
2019福音小品《嚮往天國》有真實的悔改才能進天國
https://youtu.be/xoluB74rosI
福音電影《覺醒》棄絕假牧人跟上神腳蹤
https://youtu.be/rjeaV8BAdOo
https://reurl.cc/0zjmR9

maxresdefault - 2019-09-22T183504.466.jpg

 

 


神的說話《基督的實質是順服天父的旨意》選段二
觀看更多神話語朗誦視頻:

神的說話《基督的實質是順服天父的旨意》選段一
https://youtu.be/a5-1fv1Hse8
神的說話《只有末後的基督才能賜給人永生的道》選段三 
https://youtu.be/L-q4a8nyx3M
神的說話《彼得認識「耶穌」的過程》 
https://youtu.be/e_GUiHjDwzk
https://reurl.cc/zyeQV6

maxresdefault - 2019-09-22T191658.405.jpg

 

 

 

做誠實人四要素,贈渴望誠實的你!(有聲文章)https://reurl.cc/L1b2Y7

親愛的弟兄姊妹,主內平安!感謝您再次聆聽我們的分享!主耶穌曾說過:「我實在告訴你們,你們若不回轉,變成小孩子的樣式,斷不得進天國。」(太18:3)主喜悅誠實的人,只有誠實人才能進天國,那您知道怎麼才能成為主所喜悅的誠實人嗎?今天我們分享的文章是《做誠實人四要素,贈渴望誠實的你! 》

現在弟兄姊妹最關心的就是如何做誠實人,因為我們都知道主耶穌曾說過:「我實在告訴你們,你們若不回轉,變成小孩子的樣式,斷不得進天國。」(太18:3)神的話明確地告訴我們,誠實人才是合神心意的人,我們只有變成如同小孩子樣式的誠實人,才能蒙神稱許,最終進入神的國中。那我們到底該怎樣做誠實人呢?

第一、必須首先在禱告上做誠實人,這是進入的門。

做為基督徒,禱告是我們敬拜神不可缺少的一項。可想想我們禱告時常說:「主啊,我心裡愛你啊!主啊,你的話就是我腳前的燈,路上的光。」但事實上,很多時候我們卻實行不出來,勞苦作工是為了以後的冠冕,寶愛的都是自己的前途命運、結局歸宿,心裡根本就不愛神;還有我們在禱告時對神滿了讚美歌頌,臨到試煉卻滿口怨言,甚至否認神、論斷神、褻瀆神;有時候我們禱告不知說些什麼,就強湊、瞎編一些話,還會背一些讚美神的經文,但這些話都不是發自內心的,說完後心裡也沒什麼享受、感動;當我們家人有病時為了求主幫助,就專挑好聽的話說給主聽:「主啊,你是全能的大醫生,只要我家人的病得醫治,我願為你奉獻全人。」但家人病好後,並沒有奉獻自己給神。

經上說:「……那真正拜父的,要用心靈和誠實拜他,因為父要這樣的人拜他。」(約4:23)神喜歡我們用心靈和誠實敬拜他,因此,我們禱告得向神敞開自己的心,用一顆真心來尋求、依靠神,不在乎話多話少,和神說自己的心裡話、真心話,怎麼想就怎麼說,沒有隱瞞、虛假,沒有堆砌的華麗辭藻,也不是空讚美,或者許空願欺騙神。神的實質是信實的,神對我們的愛真真切切、沒有虛假,神向來都是以他的信實、誠懇對待我們,直白地跟我們說話,所以神最厭憎我們的虛假、偽裝的禱告,這樣的禱告神也不會垂聽。所以,我們做誠實人得先從禱告做起,心裡有什麼就向神禱告說什麼,有什麼難處,自己犯了什麼罪都來到神面前,悔改認罪,在神面前做個表裡如一的人,這是做誠實人進入的門。https://reurl.cc/L1b2Y7
禱告

第二、做誠實人必須說真話、棄絕謊言,這是最基本的日常操練。

箴言書上說:「說謊言的嘴為耶和華所憎惡;行事誠實的,為他所喜悅。」(箴12:22)主耶穌也告訴我們說:「你們的話,是就說是,不是就說不是;若再多說,就是出於那惡者(或作:就是從惡裡出來的)。」(太5:37)主厭憎說謊話、欺騙神的人,可是我們在日常生活中,不知不覺、不由自主說謊話的時候太多了。就如:和弟兄姊妹在一起時,只是敞開一些不涉及自己切身利益的小事,對於自己犯了很大的罪,都盡可能地迴避不交流,唯恐敞開後弟兄姊妹會因此貶低、小瞧自己;與別人相處時,有時我們為了維護自己的臉面、虛榮而說謊,有時是為了滿足自己的肉體利益而說謊,有時是為了達到自己的目的而說謊……我們連說真話都達不到,更談不上說話誠實了。

那我們現在該怎麼解決謊言呢?就是必須在說話上嚴格把關,從操練說話根據事實開始,必須嚴格求真,每句話都要根據事實,絕不能違背良心。這就得需要我們在說話時注重省察自己,有沒有不對的存心,是不是為了維護個人利益說話,中間有沒有摻雜,當發現自己說空話、摻水分的話、不準確的話時,就得嚴肅對待,操練說真話,根據事實說話。如果我們發現自己說謊話欺騙了對方,就得敢於面對事實,承認自己的錯誤,實實在在按著神的話去行。當我們這樣認真對待自己所說的話,所做的事,保證沒有虛假,這就又向做誠實人邁進了一步。正如聖經上說:「人若愛生命,願享美福,須要禁止舌頭不出惡言,嘴唇不說詭詐的話……」(彼前3:10)

第三,對神有忠心,做事工盡職盡責,這是誠實人當做到的。

主耶穌說:「你要盡心、盡性、盡意,愛主你的神。這是誡命中的第一,且是最大的。」(太22:37-38)這是神要求我們為主作工的標準,盡心、盡意、盡性盡好自己的責任,用心完成神交給自己的託付。我們都自認為是對主忠心的人,是愛主的人,為主勞苦作工,再累再苦也不怕,這樣作工就是主眼裡的好僕人。可我們還意識不到自己會有這樣的表現:我們外表雖然為主作工,可心裡想的卻不是怎麼把工做好,只是因著自己在這個職位上,不得不做,走個過程;當弟兄姊妹有難處需要我們扶持幫助時,只是用聖經字句勸勉他們,講道理敷衍了事,並不能給他們帶來實際的路途;為主作工沒有責任心,因著是牧師長老交給我們的,我們就滿足於做在人面前,卻不想著怎麼做是體貼神的心意……這樣的作工都不是盡心、盡意事奉神。

聖經上說:「你們做僕人的,要凡事聽從你們肉身的主人,不要只在眼前事奉,像是討人喜歡的,總要存心誠實敬畏主。無論做什麼,都要從心裡做,像是給主做的,不是給人做的……」(西3:22-23)我們都知道,做事工不是討哪個人的喜悅,而是我們作為受造之物,應當盡的義務、責任。所以我們為主作工時應該面向主做,按主的道去行,不走形式,不走過程,忠心無二地為主做,這才是主眼中的誠實人。我們每個人都有自己的特長,有的弟兄姊妹能傳福音,多結果子;有的講道;也有的常年打掃教堂的衛生、聚會時維護秩序……但不管我們做什麼,都要按照神的要求去行。事奉中雖然有偏差、有缺少,但能勇敢地面對事實,接受別人的幫助、指點;犯了罪不掩蓋、偽裝,不歪曲事實嫁禍於人,還能向神禱告悔改;也能認真、嚴肅地對待自己的一言一行,做事該一是一,該二是二,不摻雜一點虛假,能接受神靈的鑒察……這樣做能給自己做誠實人增加信心,越來越事奉到神心意上。

第四、做誠實人必須將心真實交給神,這是最關鍵的。

主耶穌說:「這百姓用嘴唇尊敬我,心卻遠離我……」(太15:8)主的話告誡我們,不能說得好聽,心裡卻沒有神,最主要的是我們得向神敞開心,用真心來敬拜神、愛神。可想想我們信神都為自己圖謀,沒有把心交給神讓神當家做主的。就如口喊著要順服神,結果臨到事的時候,也不尋求神的心意,還是按照己意去做;口裡說愛主,願為主作工甘願奉獻一生,但心裡滿了交易換取,妄想藉此得到更大的賞賜,獲得天國的福分……還是在憑著自己的意思走信神的路,根本不是把真心交給神。

眾所周知,約伯在神眼中是義人,他的心完全交給了神,不為自己考慮與索取,當萬貫家產被奪去,兒女遭災時,都不曾埋怨神,反而還說:「我赤身出於母胎,也必赤身歸回。賞賜的是耶和華,收取的也是耶和華;耶和華的名是應當稱頌的。」(伯1:21)他把心交給了神,對神有絕對的順服,因此獲得了神的稱許。所以,我們若想成為誠實人,必須得操練把心交給神。達到將心交給神也有幾條實行法:第一,我們既然信神,就不能憑著自己的意思來行事,而是應該做到一切都讓神做主,凡事順服神的擺佈安排;第二,除了事奉神的事交給神掌管外,像我們對於婚姻、家庭的選擇,追求的目標等等,都應按照神的心意與要求來選擇,怎麼做能滿足神的心意,我們就怎樣行;第三,我們在凡事上都要尋求神的心意,不管大事小事,事奉中發生的事,還是工作上的問題,我們都應根據神的話來對待,按照神的話來行。我們只有做到將心交給神才是真實的奉獻,這樣做誠實人才能獲得聖靈作工。

以上四大要素是誠實人必須具備的,如果你能在這幾方面下功夫尋求、實行,那就有機會成為神所喜悅的誠實人。https://reurl.cc/L1b2Y7

感謝您的聆聽,我們下期節目再會!

筆者:美國 惜恩

 

 

 

 

 

 

 

 

 

 

 

 

 

 

《國度禮歌 國度降臨在人間》

 

進天國的標準:是勞苦作工還是遵行神的旨意

 

歡迎您來到探討東方閃電福音網,若您在信仰方面遇到什麼困惑,或者在日常生活中遇到什麼難處不知道怎麼解決,歡迎您通過屏幕右下角的【線上】聊天功能與我們聯繫,期待與您一同探討和交流,在基督的愛裡共同成長。

 

 

 

arrow
arrow
    全站熱搜
    創作者介紹
    創作者 人間過客 的頭像
    人間過客

    a118390的部落格

    人間過客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